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통신주

엘지유플러스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31.
반응형

엘지유플러스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지유플러스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엘지유플러스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엘지유플러스 주가 일봉 그래프
엘지유플러스 주가

엘지유플러스 주가는 5월에 높은 거래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높은 거래량 때에 양봉인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16,000원의 저항선에서 멈추면서 이후에는 하락세로 변화되었습니다. 이후에는 거래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추세가 있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나마 지금 투자를 한다면 14,000원 초반 때에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항선이 굳건하게 16,000원 정도에 있기 때문에 이를 넘어가기는 단기적으로 힘들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엘지유플러스를 이야기했을 때에 실적도 좋고 단순히 통신주만으로 보기도 어렵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렇기에 주가도 당연히 올라갈 것으로 예상했는데, PBR 1에 가까운 주가를 실제로 기록했습니다. 현재 다시 내려왔기 때문에 이전에 이야기했던 부분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면 그대로 투자의견은 현재 주가에서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16,000원을 뚫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실적이 괜찮다면 장기적 투자에도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04.05 - [주식종목 분석/통신주] - 엘지유플러스 주가 분석(배당금)

 

엘지유플러스 주가 분석(배당금)

엘지유플러스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엘지유플러스는 국내 3대 통신사 중의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시장점유율은 20% 근처로 3대 통신사 중에는 작은 편이며, 무선 서비스를 중심으로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