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바이오주 비교

신풍제약 vs 녹십자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3.
반응형

신풍제약 vs 녹십자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풍제약과 녹십자의 주가 전망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신풍제약과 녹십자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어디가 더 투자하기 좋을지, 그리고 두 종목의 실적을 분석하여 장기적으로 어디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신풍제약 주가 일봉 그래프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주가는 6월 초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7월에 오고서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좋았던 모습은 모두 사라져 버렸는데요, 지금 당장에는 거래량이 매우 줄어들었기 때문에 큰 주가 이동은 어려울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어서 녹십자의 최근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 주가 일봉 그래프
녹십자 주가

녹십자 주가는 5월 14일쯤에 매도세가 강한 것이 보여주면서 하락 추세를 보여주었는데요, 중간중간 다시 상승할 듯 보였지만 올라온 것이 상관없듯이 기존 주가보다 내려가면서 계속 하락 추세입니다. 최근에도 이러한 모습은 변하지 않은 만큼 주가 추세가 좋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이후에 저점을 내려가는 모습은 나오지 않아야 주가 상승의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신풍제약 당기순이익표
신풍제약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신풍제약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3666억인데 당기순이익은 한 해 50억 정도임으로 성장성이 매우 낮습니다. 그럼에도 주가 평가는 아직도 PBR 9 정도를 보여주고 있기에 장기투자에는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이어서 녹십자를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 당기순이익표
녹십자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녹십자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1조 2700억 정도입니다. 사실 녹십자도 성장성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주가 평가도 PBR 3배로 높습니다. 사실 신풍제약이나 녹십자나 실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성장성은 낮은데 주가는 고평가임으로 장기투자로 맞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