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테슬라(TSLA)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4.
반응형

테슬라(TSLA)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테슬라 주가 일봉 그래프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추세는 최근에 매우 좋은 흐름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봉이 계속되면서 저항선 역할을 하던 부분도 깨진 모습입니다. 지금 이대로 간다면 다음 저항선인 790달러 부분까지도 노려볼 수 있을 텐데요, 이 부분까지 가기 전에 6월 말과 7월 중수에 나왔던 큰 매도 봉이 나오지 않는다면 순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기간으로 일단 직전 저항선을 깼기에 좋은 추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테슬라 순이익
테슬라 순이익(2020,2019,2018,2017)

테슬라는 2020년에 와서야 순이익을 흑자 전환시켰고 8000억을 벌었습니다. 사실상 그전까지는 버는 게 많지 않았던 기업인데요, 이제 흑자전환이 시작된 만큼 얼마나 빠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테슬라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테슬라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은 25조가 넘는 금액이며, 부채도 어느 정도 있지만 흑자 전환됨에 따라 자본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3. PBR, 주가

테슬라 PBR표
테슬라 PBR(2018,2019,2020)

테슬라 PBR은 29배 정도 시가총액은 806조에 이릅니다. 최근 애플이 자사주 매입을 하여 PBR이 30배 정도인데, 자본이 작기는 하지만 PER도 낮은 테슬라가 PBR이 비슷하다는 것은 확실히 고평가라고 말하는 이유는 있는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테슬라는 배당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흑자 전환되었기에 배당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 결론

테슬라는 최근 주가 추세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확실히 이제 흑자 전환된 기업이 800조의 시가총액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고평가라는 말을 벗어나지 못하게 할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 800조 회사가 한 해 8000억을 버는 것은 확실히 수익성이 적으며 이 부분을 얼마나 성장시켜나갈 것인가가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