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서울식품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7.
반응형

서울식품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식품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서울식품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서울식품 주가 일봉 그래프
서울식품 주가

서울식품 주가는 6월 15일을 기점으로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7월 8일과 9일 정도의 높은 거래량과 음봉으로 사실상 상승 추세는 끝났다고 보이는데요, 이후 거래량이 사라졌기 때문에 지금 당장 큰 폭의 상승은 어렵고 하락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입니다. 사실 서울식품의 경우 단기적으로 저렇게 거래량이 올라가는 상황에서만 투자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일단 서울식품의 경우 당기순이익이 높지 않고 자본도 매우 작습니다. 즉, 장기투자에는 그렇게 적합하다고 할 수 없는데요,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좋지 않은 이야기를 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다만 330원 때까지 떨어지다 거래량이 몰리면서 주가가 상승했는데, 이전에 적당한 주가가 어느 정도였는지 살펴보고 매수한 후 거래량이 몰렸을 때에 파는 전략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종목은 특별히 거래량이 몰려 좋은 모습을 보일 때에 파는 것이 필수입니다.

 

2021.04.10 - [국내주식종목 분석/식품주] - 서울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서울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서울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서울식품은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사실 환경사업 부분은 전혀 알려진 적이 없는 듯한 느낌입니다. 최근에 갑자기 주가가 상승한 종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