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페이스북(FB)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7.
반응형

페이스북(FB)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페이스북 주가 일봉 그래프
페이스북 주가

페이스북 주가는 계속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저항선이 생겨난 모습입니다. 8월 2일 부근에서 높은 거래량과 함께 음봉과 십자형을 통해서 상승추세가 좀 멈추었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370달러 부근에 있는 저항선을 뚫는 모습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후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7월 말에 나온 것처럼 저항선을 뚫어 준다면 다시 상승추세 전환도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지금 당장으로는 저항선의 힘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페이스북 순이익표
페이스북 순이익(2020,2019,2018,2017)

페이스북의 최근 순이익은 약 33조 정도입니다. 순이익이 매번 흔들리고는 있지만 최근에 상승하며 좋은 모습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페이스북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페이스북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은 약 140조 정도로 보입니다. 자본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최근 순이익처럼 순이익도 좋아져야 할 것 같습니다. 정체한다면 성장성이 낮은 기업이 될 것입니다.

 

3. PBR, 주가

페이스북 PBR표
PBR(2018,2019,2020)

PBR의 경우 7~8 정도를 보이고 있는데, 확실히 70조씩 버는 우량 기업보다는 절반 정도 낮은 평가입니다. 그래도 실적만 상향한다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페이스북은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 결론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좋은 주가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에서야 저항선(매도의 힘)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 중요한데, 지금으로서는 막힐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이를 뚫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필요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페이스북 실적이 최근에 상향돼서 좋은 모습입니다만 이전에 실적이 흔들린 적이 있기에 이러한 변동성이 없이 가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