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문화&레저

넷플릭스(NFLX)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8.
반응형

넷플릭스(NFLX)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넷플릭스 주가 일봉 그래프
넷플릭스 주가

넷플리스의 최근 주가는 좋지 않았습니다. 7월 말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매도세가 강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그래도 많이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매도세가 강했던 부분이기에 이 부분을 넘을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일단 최근 추세 자체는 좋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넷플릭스 순이익표
넷플릭스 순이익(2020,2019,2018,2017)

넷플릭스는 최근에 3조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이 꾸준하게 상향하고 있다는 점은 좋아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넷플릭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넷플릭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총자본은 12조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장 속도는 빠른 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넷플릭스 PBR표
넷플릭스 PBR(2018,2019,2020)

PBR이 28 정도에서 최근 20 정도까지 내려온 모습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거의 비슷하게 유지되고 2021년 전반기 순이익이 2020년을 넘은 것을 생각해 볼 때에 저평가되고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넷플릭스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론

넷플릭스의 최근 주가 추세는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2020년 중반부터 꾸준하게 변동성 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적이 최근에도 계속 증가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반대로 투자하기에 좋을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확실히 경쟁자들이 많아지는 지금 위험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적면에서 변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장투 하기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