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9.
반응형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박사업이 기대되는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 일봉 그래프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는 좋은 추세를 연속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21일과 7월 11일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이었는데요, 최근에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한번 하락하면서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6만 4천 원 근처에 있는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을 뚫지 못한다면 단기간 주가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이 필요해 보이기에 저항선을 높은 거래량으로 넘어선다면 투자를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솔루스 첨단소재 당기순이익표
솔루스첨단소재 당기순이익(2019,2020)

솔루스 첨단소재는 아직 실적이 크게 나지 않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15억 적자였습니다. 그러나 동박 시장이 커지고 있고 미래를 바라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솔루스 첨단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솔루스첨단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2019,2020)

아직은 자본이 크지 않기에 고평가도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솔루스 첨단소재 PBR표
솔루스첨단소재 PBR(2019,2020)

현재 PBR은 8.05배(주가: 62,200원)로 고평가이지만 큰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여겨집니다. 더 중요한 것은 커지는 동박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솔루스 첨단소재 배당금표
솔루스첨단소재 배당금

성장이 필요한 기업으로 아직 배당은 거의 없습니다.

 

* 결론

솔루스 첨단소재 주가는 최근에 좋은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다만 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나왔기 때문에 이를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주가는 단기간 조정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동박이라는 미래성이 강한 사업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점유율과 기술력이 좋다고 생각된다면 장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