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항공주

대한항공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9.
반응형

대한항공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대한항공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대한항공 주가 일봉 그래프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는 5월 25일부터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나오고 이후에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최고 주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실적이 아직 부족한 만큼 이후의 조정에 꽤 주가는 크게 하락했는데요, 그래도 최근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하락 추세를 방어하는 모습입니다. 이후의 주가에서 크게 올라간 양봉 아래로 내려가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주가는 상승의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사실 이전의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의 적자 때문에 좋게 보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자본을 충당하기 위해 주식 수를 증가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단기로는 위의 모습처럼 단기간 매수세가 강할 때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주가가 조정될 때에는 많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아시아나를 인수해서 압도적인 항공업계 1위라고 볼 수 있기에 좋다고 볼 수 있지만 확실히 빨리 적자를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 미래를 생각한 주가로 여겨지기에 최대한 낮은 주가에서 투자가 괜찮아 보입니다. 분명 아시아나 합병 효과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2021.04.11 - [국내주식종목 분석/항공주] - 대한항공 주가 분석(배당)

 

대한항공 주가 분석(배당)

대한항공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저희들도 잘 알다시피 국내에서는 가장 유명한 항공회사이기도 하죠.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여행 수익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