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증권주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1.
반응형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화투자증권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석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아직 하락 추세로 가지 않았다."라고 볼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의견을 제시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다고 느꼈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한화투자증권 주가 일봉 그래프
한화투자증권 주가

한화투자증권 주가는 5월 28일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후 하락세로 인해 거의 올라선 지점까지 왔는데요, 여기서 더 하락하다면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지만 현재는 거의 비슷한 수준에서 정체하고 있기에 특별히 더 하락할 것이라고 하기도 어렵습니다. 즉, 여기서 더 하락한다면 하락 추세로 좋지 않다고 봐야 할 것이고 반대로 정체로 이어간다면 주가 상승의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한화투자증권 당기순이익표
한화투자증권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이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사실 자본에 비해서 성장성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81억으로 좋기는 하지만 자본에 비해 더 높은 이익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한화투자증권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한화투자증권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이 꾸준히 상승했지만 2018-2019년 사이에서는 주식 수 증가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실적이 자본에 비해 높은 편이 아닙니다.

 

3. PBR, 주가

한화투자증권 PBR표
한화투자증권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77배(주가: 4,600원)로 고평가입니다. 성장성이 낮은 모습이 지속되면서 주가도 상승이 어려워 보이는데요, 현재 주가는 그렇기에 부담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한화투자증권은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증권주가 배당을 하지 않는다면 매력이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 결론

한화투자증권 주가는 5월 말에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큰 추세 없이 하락했습니다. 이전에 상승했던 주가까지 온 만큼 여기서 더 떨어진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이고 계속 이렇게 정체한다면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는 실적 성장성이 좋지 않고 배당도 없어 매력이 떨어지기에 좋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