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기계.장비.도료

STX 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2.
반응형

STX 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박용 디젤엔진 사업을 주로 하는 STX중공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석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거래량이 몰리지 않는다면 하락 추세를 이어갈 것이고 장기적으로 실적이 흑자 전환되야만 투자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의견을 제시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다고 느꼈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STX중공업 주가 일봉 그래프
STX 중공업 주가

STX중공업주가는 6월 29일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주가를 보여주었지만 바로 다음날 매도세가 강하면서 하락 추세로 돌아섰습니다. 이후 8,800원에서 저항선이 생긴 모습을 보이며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지금의 상황 속에서는 투자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몰릴 때에만 주가가 상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STX중공업 당기순이익표
STX 중공업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STX중공업의 당기순이익은 변동성이 매우 큰 모습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좋지 않은 상황인데요,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59억 적자로 좋지 않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STX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계표
STX 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게(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최근에 상승했긴 했지만 주식 수의 증가로 이룬 상승입니다. 실적이 흑저전환만 된다면 자본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괜찮을 거 같습니다.

 

3. PBR, 주가

STX중공업 PBR표
STX 중공업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05배(주가: 6,21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까지 저평가였으나 이번에 고평가로 돌아섰습니다. 즉,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다시 저평가의 길로 갈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STX 중공업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 결론

STX중공업 주가는 좋은 거래량과 양봉이 있었지만 바로 다음날 큰 음봉으로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며칠 후에 거래량이 몰린 양봉이 있었지만 8,800원의 저항선을 뚫지 못했습니다. 결국 거래량이 빠지면서 주가는 하락의 길을 갈 수밖에 없었고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몰리는 것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흑자전환만 된다면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실적이 흑자전환이 될 때에만 장기 투자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