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패션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 주가 전망 - 주식 아직 살만한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6.
반응형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 주가 전망 - 주식 아직 살만한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룰루레몬 주가 그래프
룰루레몬 주가

룰루레몬 주가는 계속된 상승추세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간 정체 중이긴 하지만 저항선에 부딪혔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특별히 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나타나지 않는 한에는 계속 상승추세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룰루레몬 순이익표
룰루레몬 순이익(2021,2020,2019,2018)

룰루레몬의 순이익은 2021년 5,800억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은 하락한 순이익이 아쉬울 수 있지만 성장성 자체는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룰루레몬 총 자산,부채,자본표
룰루레몬 총 자산,부채,자본(2021,2020,2019,2018)

자본총계가 최근에 매우 크게 상승한 것은 매력적입니다. 다만 자본총계가 상승하는 만큼 순이익이 올라야만 성장성이 괜찮은 상태를 유지할 텐데요, 이후 자본이 상승할 때에 순이익이 같이 상승하는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룰루레몬 PBR표
룰루레몬 PBR(2019,2020,2021)

룰루레몬 PBR은 2020년과 2021년에 매우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실적이 매우 크게 상승한 것이 주요 요인인 것 같습니다. 2020년에서 2021년 사이에 자본총계가 크게 상승했음에도 PBR이 같은 모습이기에 주가는 크게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의 성장성을 유지해나간다면 투자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룰루레몬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 결론

룰루레몬 주가는 최근까지 매우 좋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도 순이익이 크게 상승하면서 주가도 많이 올라왔는데요, 문제는 지금부터 자본총계가 상승하는 만큼 실적이 따라갈 수 있는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본총계가 상승하는데 2021년에 순이익이 줄었던 것처럼 줄어든다면 매력이 크게 떨어지고 주가도 하락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대신 순이익이 자본 상승비율만큼 같이 상승한다면 충분히 투자하기에 매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