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인텔(Intel-cor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인텔 주식의 매력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7.
반응형

인텔(Intel-cor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인텔 주식의 매력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텔(Intel-corp)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Intel-corp)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인텔(Intel-corp)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인텔 주가 그래프
인텔 주가

인텔 주가는 최근까지 계속 하락 추세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일단 6월 말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임을 어느 정도 보였는데요, 이후 크게 하락을 한 번 더하면서 지지선이 붕괴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52달러 부근에서 지지선이 형성된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그래도 지지선이 다시 높은 거래량과 음봉으로 뚫릴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락 추세라는 것은 변함없지만 52달러 부근에 지지선(매수세가 강한 부분)이 형성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인텔 순이익표
인텔 순이익(2020,2019,2018,2017)

인텔의 순이익은 2018년 이후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의 경우 순이익은 24조 4천억 정도인데요, 2021년 1,2분기 실적은 10조 정도로 약간 낮긴 합니다만 하반기 실적이 더 좋았던 것을 보면 비슷한 실적을 기록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순이익 정도가 성장성이 괜찮은 정도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인텔 총 자산,부채,자본표
인텔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자본이 상승하는데 실적이 상승하지 않는다면 그만큼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실적이 좋아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PBR, 주가

인텔 PBR표
인텔 PBR(2018,2019,2020)

PBR은 최근에 떨어진 모습입니다. 자본 대비 실적, 즉 성장성 면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주가 평가도 떨어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자본 상승 때에는 실적이 꼭 늘어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2.7 정도의 PBR은 그렇게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인텔 배당금,배당일표
인텔 배당금, 배당일

인텔의 배당금은 2,5,8,11월 초반에 배당락일이 있어 이때에 주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바로 다음 달 1일에 계속 지급되고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이 일정하다 보니 이런 부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2.5% 정도의 배당금 자체는 IT기업에서는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인텔 주가는 최근까지 계속 하락 추세로 좋지 않았습니다. 다만 현재 어느 정도 지지선이 형성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이 들게 하는데요, 그럼에도 충분히 하락 추세에서는 지지선이 뚫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인텔 주식의 매력이 떨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성장성이 둔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자본 대비 실적이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개선할 경우 주가는 충분히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현재 PBR 자체는 그렇게 고평가로 보기는 어렵고 배당 자체도 괜찮은 편이기에 실적만 좋아진다면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