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8.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요, 최근 메타버스 주식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메타버스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기업의 본질을 보면서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에스넷,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본격적으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기에 앞서 네이버 플랫폼 '제페토'를 제외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존에 아는 종목 이외에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가총액 순으로 대장주라고 볼 수 있는 자이언트스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소비자에 맞춰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최근 트립비토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자이언트스텝은 사용자 경험 중심의 실감형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여 트립비토즈의 동영상 중심의 여행 플랫폼과 결합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을 사용자 경험 중심의 메타버스로 재정의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 맥스트

맥스트는 AR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온 기술 전문 기업으로 2019년부터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플랫폼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멕스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앱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맥스버스 앱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될 서비스는 'AR내비게이션'과 'AR전시'로 코엑스 지하 1,2층 스타필드 매장과 지상 1층 전시홀 시래, 그리고 삼성역~봉은사역을 잇는 실외지역에서 '실내외 끊김 없는 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구축한 무역센터의 3D 공간지도를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 제공하여 맥스트의 VPS플랫폼을 활용한 앱과 서비스를 직접 제작하도록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에스넷

에스넷은 삼성 네트워크 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관계사 3D팩토리와 인공지능(VR)과 홀로그램 등 차세대 사업에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차 등에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익스튜디오는 시각특수효과(VFX) 기술을 구사하는 기업으로,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월트 디즈니의 공식 협력사입니다.

 

5) 덱스터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이 분야 국내 1위 기업입니다. 국내외 영화 제작 외에도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를 진행 중입니다.

 

2. 결론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가 매우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메타버스 주식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습니다. 다만 현재 메타버스 주식 가격이 다 같이 하락 중에 있는데요, 이제는 정말 메타버스 기업들의 본질을 보고 들어가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각 기업들의 사업 모습들을 살펴보고 어디서 새로운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