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8.
반응형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휴온스, 휴메딕스,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이화전기, 이트론,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이아이디와 같은 러시아 백신 관련주들도 있지만 오늘 살펴볼 종목들은 현재 백신 위탁생산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기업들입니다.

 

1) 휴온스

휴온스는 스푸트니크 V 및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의 국내 품목 허가 진행상황과 향후 계획을 한국을 방문한 러시아 기술고문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러시아 백신의 총책임을 맡는 곳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휴온스 글로벌은 스푸트니크 백신 국내 위탁생산을 위해 '휴온스 글로벌 컨소시엄'을 구성하였고 아래에 나오는 두 기업 또한 이 컨소시엄에 들어가 있습니다.

 

2) 휴메딕스

휴메딕스는 최근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기술이전을 위해 입국한 기술고문과 백신 생산 전반에 대한 논의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기술고문은 휴메딕스 제2공장을 방문, 휴메딕스의 바이알 충전 완제품 생산라인까지 돌아보며 전체적인 백신 생산설비를 살펴보았습니다. 휴메딕스 QC팀과 스푸트니크 백신의 바이알 충전과 완제품 생산시설을 점검하고 DP기술이전 및 상업화 생산일정 등을 협의하려고 합니다. 휴메딕스는 백신 공정에서 바이알(병) 충전과 완제품 포장을 맡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3)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는 백신 원액 생산을 주관할 기업으로 17일 러시아 기술진이 방문했습니다. 이는 스푸트니크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하기 전에 러시아 기술진들과 함께 사전점검을 하기 위함인데요,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위의 기업들과 함께 러시아 백신을 생산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2. 결론

앞서 살펴본 러시아 백신 관련주들은 휴온스 글로벌 주관의 '휴온스 글로벌 컨소시엄'에 관여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최근에 러시아 기술고문이 이 기업들을 방문했고 시설들을 확인했습니다. 각자의 맡은 부분이 다르기에 백신 원액 생산부터 완제품 포장까지 함께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