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9.
반응형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터리 양극제를 만드는 코스모신소재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코스모신소재 주가 그래프
코스모신소재 주가

코스모신소재 주가는 7월 11일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으며 이후 하락하지 않으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총 3번의 상승세 이후 지금은 약간 멈춘 상태인데요, 지금의 주가 흐름새를 볼 때에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최고점이 2번 비슷한 지점에서 더 올라가지 못했기에 이 부분의 매도세가 강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후 이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코스모신소재 당기순이익표
코스모신소재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2019년을 제외하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62억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 자본이 작기 때문에 보통의 성장성 정도는 된다고 여겨집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코스모신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코스모신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는 200억의 순이익만 내더라도 좋은 성장성을 보유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주가 평가가 얼마나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3) PBR, 주가

코스모신소재 PBR표
코스모신소재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7.67배(주가: 48,000원)로 가장 고평가입니다. 최근 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고평가가 되었는데요, 장기투자를 할 것이라면 지금보다는 하락한 다음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지금의 주가는 미래 적어도 500억 이상의 순이익이 나올 것을 예상한 주가라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코스모신소재는 아직 성장하는 기업이기에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당보다는 미래 사업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결론

코스모신소재는 최근 매우 좋은 주가 추세를 보이며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현재 저항선이 나오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항선의 주가보다 높아지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로 변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장기투자 관점에서는 아직 실적 대비 높은 주가이기 때문에 좀 떨어진 이후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