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트위터(Twitter) 주가 전망 - 트위터 주식의 미래성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9.
반응형

트위터(Twitter) 주가 전망 - 트위터 주식의 미래성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Twitter)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트위터(Twitter)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트위터 주가 그래프
트위터 주가

트위터 주가는 6월 말 좋은 상승세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지만 저항선이 굳건해진 모습을 보이며 하락 추세로 변환되었습니다. 특히 7월 말부터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계속 나오면서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이후 거래량도 낮아지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상승추세로 변환되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트위터 순이익표
트위터 순이익(2020,2019,2018,2017)

트위터의 최근 순이익은 적자상태로 돌아서며 안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9년의 흑자를 2020년의 적자가 거의 다 상쇄시킨 모습입니다. 2021년 1,2분기에 1500억 정도의 순이익이 발생했긴 했지만 2019년 순이익이 1조 7천억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매우 적은 순이익입니다. 빨리 이익이 회복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트위터 총 자산,부채,자본표
트위터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적자가 나오면서 자본의 상승세도 꺾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본 상태에서 순이익도 성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기 어려운데 적자가 난다면 더 매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3) PBR, 주가

트위터 PBR표
트위터 PBR(2018,2019,2020)

2018년에서 2019년에 갈 때에는 자본도 상승하면서 PBR도 증가되었기에 주가가 크게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자본이 깎여나가면서도 주가 평가는 올라갔는데요, 주가도 정체나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적자가 난다면 주가 하락의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트위터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흑자 시절에도 배당금일 지급하지 않았었기에 배당금이 지급되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3. 결론

트위터의 최근 주가 추세는 저항선이 굳건하여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적자전환이 된 것과 아직 순이익이 회복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이전과 같은 순이익은 기록해주어야 투자하기에 매력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순이익이 변동성을 보이며 적자와 흑자를 반복한다면 투자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