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0.
반응형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용 부품, 축전지를 만드는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그래프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는 최근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굳건하게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8월 14일 정도에 높은 거래량과 십자형 음봉으로 사실상 하락 추세로 변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48,000원 이상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어렵고 여기서 거래량이 빠질 경우,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디티알오토모티브 당기순이익표
디티알오토모티브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디티알오토모티브의 당기순이익은 계속해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223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대로 간다면 2019년 정도의 순이익은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지금의 순이익으로는 보통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디티알오토모티브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디티알오토모티브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채보다 자본이 2배 많으며,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다만 현재 순이익으로는 성장성이 매우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순이익이 성장을 조금씩 한다면 더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입니다.

 

3) PBR, 주가

디티알오토모티브 PBR표
디티알오토모티브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57배(주가: 43,000원)로 저평가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중에 가장 고평가인데요,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자산현황이나 순이익이 매우 좋지만 배당도 많이 주는 종목으로 주가 평가가 낮습니다. 사실 이런 종목으로는 동부건설 등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자본이 꾸준하게 상승하기에 결국에 주가는 상향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디티알오토모티브 배당금표
디티알오토모티브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이 7%를 넘으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배당금액 자체도 매우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최근 주가는 저항선이 굳건해진 모습으로 이후 하락 추세로 변화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거래량이 줄어든다면 하락 추세는 거의 확실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순이익의 성장성이 약간 낮지만 아직은 배당금이 매력적이고 자본총계도 꾸준히 상승하기에 결국에 주가 상승과 배당을 모두 얻을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배당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