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TIGER(미래에셋)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TIGER Fn 신재생에너지 ETF 분석

TIGER Fn신재생에너지 주가 그래프
TIGER Fn신재생에너지 주가

TIGER Fn 신재생에너지 주가는 변동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ETF는 시작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 시점에서 시작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수익성이 크게 나오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신재생에너지는 매래를 바라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싸졌을 때에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1. TIGERFn 신재생에너지 구성종목 TOP10

TIGER Fn신재생에너지 구성종목 top10도형
TIGER Fn신재생에너지 구성종목 top10

TIGER Fn 신재생에너지 구성종목은 비중이 비슷한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으로 OCI와 한화솔루션이 있고 풍력 관련으로 두산중공업, 씨에스윈드가 있으며 LS는 친환경 소재, 두산 퓨어셀은 수소사업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비중이 거의 60%에 이르고 있는데요, 이들의 주가가 최근에 모두 주춤하다 보니 현재 ETF 주가도 주춤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두산중공업과 한화솔루션이 매우 주가가 많이 빠졌기 때문에 반대로 투자의 시기가 될 수 있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이어서 분배금 및 투자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2. TIGERFn 신재생에너지 분배금 및 투자의견

TIGER Fn 신재생에너지 분배금은 지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친환경 사업은 이제 시작하는 사업으로 기업들이 이 부분이게 흑자전환을 시작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렇기에 분배금은 적어도 3년 이상은 기다려야 나올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렇기에 주가 상승을 생각하면서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종목들이 최근에 주가가 빠지긴 했지만 실적면에서는 괜찮아지고 있는 만큼 미래에 더 기대가 되기는 하는데요, 태양광과 풍력이 특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 안정적으로 투자하기 좋은 ETF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