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메타버스

덱스터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덱스터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덱스터 주가 그래프
덱스터 주가

덱스터 주가는 6월 22일부터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양봉 그리고 항상 올라간 것보다 떨어지지 않으면서 상승 추세를 유지했습니다. 이후 7월 말과 8월 초에 매우 큰 거래량과 양봉으로 계속 좋은 추세를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다만 현재는 상승한 만큼 내려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이 많이 빠져있는데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전처럼 높은 거래량이 필요해 보이며, 이런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하락 추세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덱스터 당기순이익표
덱스터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덱스터는 아직 제대로 된 수익을 내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적자의 크기는 줄어들었지만 흑자 전환도 잘 이루어지는 않고 있는데요,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1억 적자로 애매모호한 상황입니다. 아직 자본이 작기 때문에 흑자전환만 된다면 매력적일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덱스터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덱스터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적자에도 어떻게 버티고 있지만, 사실 주식 수가 증가하여 자본이 증가한 것이 큽니다. 그렇기에 적자가 계속될 경우, 주식의 가치가 계속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덱스터 PBR표
덱스터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5.37배(주가: 12,300원)로 고평가입니다. 약간 내려온 상황이 최대 평가이기 때문에 아직 실적이 없는 상황에서는 장기투자용 매수 금액으로는 좀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상승할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조금 더 하락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4) 배당금

덱스터는 아직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배당금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어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결론

덱스터의 최근 주가 흐름 자체는 큰 거래량과 양봉 없이는 하락 추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모습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적자 상태에서 지금의 주가는 비싸다고 여겨지는데요, 그렇기에 미래성을 높이 치더라도 장기투자를 위해서는 조금 더 싸졌을 때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 덱스터 및 다른 메타버스 관련 기업정보가 있으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