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금융

모건스탠리(morgan-stanley)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모건스탠리(morgan-stanley)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건스탠리(morgan-stanley)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모건스탠리(morgan-stanley)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모건스탠리 주가 그래프
모건스탠리 주가

모건스탠리 주가는 최근까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이전 저항선 위치에 올라온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부분을 뚫고 올라갈 수 있을지가 이후 주가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뚫지 못한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이고 뚫은다면 좋은 추세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모건스탠리 순이익표
모건스탠리 순이익(2020,2019,2018,2017)

모건스탠리의 순이익은 매년 상승하면서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약 12조가 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1,2분기의 합도 9조 원 정도로 더 성장할 것 같습니다. 금융주들 중에서는 꾸준히 순이익이 상승하고 있기에 매력적인 종목인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모건스탠리 총 자산,부채,자본표
모건스탠리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다만 성장성에서 약간은 아쉬울 수도 있는데요, 2021년에 한 번 더 순이익이 성장할 것이기에 큰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모건스탠리 PBR표
모건스탠리 PBR(2019,2020)

모건스탠리의 최근 PBR은 1.8 정도로 이전보다 높아진 평가임은 분명하지만 순이익이 성장하고 있기에 괜찮은 평가라고 생각됩니다. 장기투자를 한다면 순이익의 상승만 초점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모건스탠리 배당금,배당일표
모건스탠리 배당금, 배당일

모건스탠리의 배당금은 주가가 상승하면서 수익률이 감소하다가 최근에 배당을 늘리며 2.5% 정도로 올라왔습니다. 이 정도 배당금이라면 매력적이긴 한데, 이후에도 계속 배당금이 같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당락일은 1,4,7,10월 말이며 배당금은 2,5,8,11월 중순에 지급됩니다.

 

3. 결론

모건스탠리(morgan-stanley)의 최근 주가 추세는 좋으며 이후 저항선을 뚫지 못할 때에만 잠시 하락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매년 순이익이 성장하고 있기에 매력적이며, 이런 모습만 유지된다면 충분히 투자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래의 링크는 금융주들을 모아놓은 미국 금융 ETF입니다.)

 

2021.08.27 - [미국 ETF 종목 분석/산업별(금융 등)] -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LF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