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진단키트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휴마시스 주가 그래프
휴마시스 주가

휴마시스 주가는 6월 말부터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계속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런 상승 추세는 7월 중순까지 이어졌는데요, 다만 어느 정도의 거래량 있는 상황 속에서 계속 올라가지 못하며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을 맞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결국에는 이런 모습 이후에 하락 추세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고 현재 추세도 이 연장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8월 말에 조금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1번 나왔는데요, 이것이 상승추세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이후에 큰 하락이 없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휴마시스 당기순이익표
휴마시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코로나를 기점으로 적자를 내던 기업이 200억 흑자 기업으로 바뀌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101억을 기록하면서 2021년 또한 2020년보다 많은 순이익을 기록하는 것이 당연해 보이는데요, 이것이 얼마나 갈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휴마시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휴마시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는 매우 작은 모습으로 고평가여도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이익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진단키트 수요만 어느 정도 유지된다면 충분히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휴마시스 PBR표
휴마시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9.52배(주가: 16,350원)로 고평가입니다. 확실히 현재 성장성을 봤을 때는 가능한 주가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문제는 진단키트의 수요가 감소하여 실적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예전의 적자로 돌아설 경우에는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아직 성장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지급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3. 결론

휴마시스의 최근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 이후 상승으로 갈 수 있을 수도 있는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이후 주가 흐름에 따라 정해질 것 같은데요, 장기적 관점에서는 적어도 내년까지 진단키트의 수요가 이어질 것을 바라본 주가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진단키트의 수요가 어디까지 계속될지에 대한 관점에 따라 투자를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8.2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단키트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녹십자엠에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