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진단키트

진매트릭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진매트릭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진매트릭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진매트릭스 주가 그래프
진매트릭스 주가

진매트릭스 주가는 6월 중순 이후부터 조금씩 좋아지면서 7월 초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7월 11, 13일의 경우 높은 거래량의 십자형 음봉이 나타났는데요, 이런 경우에 매도세가 강한 부분에 만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당연히 하락 추세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8월 11 일에도 잠깐 상승했지만 더 하락하며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 그리고 이후 주가가 올라온 것보다 하락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진매트릭스 당기순이익표
진매트릭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코로나를 기점으로 진매트릭스는 순이익 흑자전환을 이루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도 7,23억 흑자로 2020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충분히 현재 실적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진매트릭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진매트릭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최근에 매우 좋은 모습이며, 지금 자본 대비 실적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진단키트 수요 감소로 다시 적자로 돌아설 위험성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진매트릭스 PBR표
진매트릭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6.58배(주가: 12,000원)로 고평가입니다. 사실 자본이 매우 작기 때문에 지금의 실적이라면 충분히 투자할만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결국 걸리는 것은 흑자로 계속 이어갈 수 있는가라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이제 수익이 나고 있는 기업으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3. 결론

진매트릭스는 계속된 하락 추세로 좋지 못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실적만 흑자라면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결국 코로나가 끝나도 흑자기업으로 남아있을 수 있을까가 투자 방향성을 결정할 것 같습니다.

 

2021.08.2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단키트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랩지노믹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녹십자엠에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