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라닉스 주가 그래프
라닉스 주가

라닉스 주가는 6월 말 높은 거래량에서 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모습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상승보다 더 하락하면서 좋지 않았으며, 이후 헷갈리게도 거래량이 조금씩 높았을 때마다 양봉이 나왔습니다. 다만 이후에 상승만큼 하락하면서 올라가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8월 19일 거래량과 엄청 큰 음봉이 하락 추세를 알렸습니다. 사실 이렇게 갑자기 나오는 경우는 간파하기 어려워 보이기도 합니다. 힌트로 볼 수 있는 것은 높은 거래량의 양봉에서 계속 상승하지 못했던 것이며, 이것을 저항선이 생겼다고 판단했어야 하는데 이것이 쉽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라닉스 당기순이익표
라닉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라닉스의 순이익은 최근에 계속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8억 적자로 흑저전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흑자전환만 된다면 매력적인 종목일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라닉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라닉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아직 자본이 매우 작은 모습으로 주가 평가가 높더라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즉, 흑자전환만 된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흑자전환을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은 자신이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3) PBR, 주가

라닉스 PBR표
라닉스 PBR(2019,2020)

현재 PBR은 5.44배(주가: 9,300원)로 고평가이지만 자본의 크기를 생각할 때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앞서서 이야기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현재 주가가 싸고 비싸고 보다는 흑자전환의 가능성에 따라 투자하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4) 배당금

아직 실적이 거의 없는 기업으로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3. 결론

라닉스 주가는 최근 하락 추세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흑자전환인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수익이 얼마 나지 않더라도 자본이 작기에 이익만 난다면 투자할 가치는 있습니다. 미래 자율주행 관련해서 수익이 조금이라도 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지금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021.08.20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