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텔레칩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텔레칩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텔레칩스 주가 그래프
텔레칩스 주가

텔레칩스 주가는 6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을 보이면서 매우 좋은 주가 추세로 시작했습니다. 다만 이후에 똑같은 부분에서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면서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만들어졌는데요, 그 결과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고 이후 약간은 상승했지만 8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두 번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지금도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 추세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텔레칩스 당기순이익표
텔레칩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텔레칩스의 당기순이익은 좋아지다가 최근에 와서 매우 나쁜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도 합계 9억 적자로 아직 회복되고 있지 않은데요, 당기순이익이 이전처럼만 회복된다고 한다면 괜찮은 모습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텔레칩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텔레칩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다가 최근에도 주춤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다시 순이익 900억 정도를 보여준다면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빨리 흑자 전환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

 

3) PBR, 주가

텔레칩스 PBR표
텔레칩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11배(주가: 16,250원)로 고평가입니다. 현재 적자가 나는 상황에서는 고평가로 볼 수 있는데요, 흑자 전환되더라도 살짝 비싸다고 생각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100억 이상의 순이익이 나온다면 투자에 긍정적인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텔레칩스 배당금표
텔레칩스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이 1% 정도 지급되다가 최근 실적이 나빠지면서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흑자전환이 되지 않았기에 배당금 지급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1% 정도밖에 되지 않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 결론

텔레칩스 주가는 최근에 높은 거래량 때 음봉이 두 번 연속 나오면서 하락 추세임을 확실히 보였습니다. 이후 거래량이 빠지면서 그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 데요,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지 않고서는 쉽게 추세가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현재 적자 상태 일 때는 주가가 비싸다고 볼 수 있으며 순이익 100 억 원 이상의 가능하다고 생각해야 투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8.20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감이 많아지는 가운데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 팅크웨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팅크웨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팅크웨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팅크웨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