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퀄컴(qualcomm)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3.
반응형

퀄컴(qualcomm)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퀄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자율주행의 미래와 퀄컴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율주행 사업과 퀄컴 주식

자율주행 사업은 최근에 매우 관심도가 높아진 사업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최근에도 자율주행 비슷한 기능들을 많이 보여주기도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완전 자율주행의 시대가 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해질 경우, 많은 사람들의 효율성이 올라갈 것이고 사람들은 이 편리성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돈의 흐름도 자율주행 쪽에 많이 몰릴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미래성에 있어서 일단 수요 자체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퀄컴의 경우,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인데 최근 자율주행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스냅드래곤 라이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자율주행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 중 하나인데요, 내년부터 탑재를 예정하고 있다고 하니 주목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의 자율주행 관련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지금부터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퀄컴 주가 그래프
퀄컴 주가

퀄컴의 주가는 8월 2일쯤에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바로 십자형 음봉이 나오면서 더 상승하지 못하고 막혔는데요, 현재에도 하락 후 다시 올라온 상태이지만 이 부분을 넘어설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저항선을 뚫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이익

퀄컴 순이익표
퀄컴 순이익(2020,2019,2018,2017)

퀄컴의 순이익은 최근 6조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합계도 약 4조 3천억 정도의 순이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계속 이 정도의 성장성을 보여준다면 좋다고 여겨집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퀄컴 총 자산,부채,자본표
퀄컴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이 매우 적은 모습이었지만 최근에 다시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자본에서 순이익은 성장성이 매우 좋다고 생각되며, 더 긍정적인 것은 순이익이 매년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3) PBR, 주가

퀄컴 PBR표
퀄컴 PBR(2019,2020)

PBR은 꽤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최근 20까지 떨어졌습니다. 순이익이 성장만 한다면 그리고 자율주행의 미래성이 있다고 생각하다면 충분히 투자해볼 만한 주가라는 생각은 듭니다. 다만 적자가 나던 해의 모습은 나와서는 안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퀄컴 배당금, 배당일표
퀄컴 배당금, 배당일

퀄컴의 배당금은 처음에 2%였지만 약간 내려온 모습입니다. 다만 배당금액 자체는 조금 늘어났는데요, 이러한 모습은 긍정적입니다. 배당락일은 3,6,9,12월 초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그 달 말 정도입니다.

 

4. 결론

퀄컴은 자율주행 관련주로 미래성은 좋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순이익도 계속 성장하는 모습으로 긍정적인데요, 주가 평가가 매우 높았지만 최근에 좀 감소한 모습입니다. 지금 계속 보여주고 있는 순이익의 상승을 유지하면서 미래 자율주행 쪽에서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지금 투자도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감이 많아지는 가운데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0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