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자율주행&로보틱스 ETF(ARKQ)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4.
반응형

미국 자율주행&로보틱스 ETF(ARKQ)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자율주행&로보틱스)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RKQ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RQK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RQK ETF란?

ARQK ETF란 자동화 기술을 비롯한 인공지능 분야의 혁신적인 산업을 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ETF의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자율주행 부문과 로봇, 인공지능 사업까지 포괄적인 미래사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래산업이 멀지 않다고 여겨지고 있으며, 돈의 흐름이 몰릴 것이 당연할 것이기에 충분히 투자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판단을 위해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10년 주가 변화

ARKQ 주가 그래프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 주가

1년간의 주가 변화에서 코로나 이후를 기점으로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기존보다 2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이루었는데요, 확실히 많이 올라간 주가만큼 투자 부담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지금의 주가는 미래에 일어날 수요를 예상해서 먼저 움직였다고 보는 것이 맞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수요가 증가되는 시점에서는 아직 소비 계열에 들어가지 못하는 인공지능 분야 등의 주가는 정체의 가능성도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미래성이 뛰어나기에 주가가 조정을 받는다면 충분히 싸게 매수하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3. 국가별 비중

ARKQ 국가별 비중표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거의 약 80%에 이르는 비율로 가장 높습니다. 이후에는 홍콩이 10%이고 나머지 국가들은 사실상 크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홍콩의 경우도 기술력이 좋은 기업들이 있다고 여겨지기에 충분히 괜찮아 보입니다. 더 자세하게 종목들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ARKQ 상위10개 종목표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을 보시게 되면 테슬라가 12%에 이르는 비율로 가장 높습니다. 테슬라가 최근 AI에 대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었기에 충분히 관심은 가지는 데요, 다만 주가가 많이 올랐다고 여겨지기는 합니다. 다른 종목들 중에 트림블, 유니티 소프트웨어(메타버스 관련주), 구글 등이 눈에 보입니다. 상위 10개가 56%의 비중으로 꽤 높은 편으로 여겨지며, 테슬라를 중점으로 투자를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아직은 자율화나 인공지능 분야에서 수익이 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래성을 보고 투자하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6. 결론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미국 자율주행&로보틱스) ETF는 최근 거의 2배가 넘는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렇기에 단기간 적으로는 조정의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지는데요, 이는 코로나 이후 소비주들이 주목을 받는데 인공지능 분야는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미래성이 뛰어난 기술임으로 충분히 투자 매력은 가지고 있으며, 조정받는다면 싸게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