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제주맥주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6.
반응형

제주맥주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음료 관련주 제주맥주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맥주의 미래와 제주맥주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주 사업과 제주맥주 주식

맥주 사업 자체는 식음료 관련 사업으로 사업의 성장성이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사업의 성장성보다는 안정적인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수익성을 높이고 수요를 증가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주 맥주의 경우 매년 성장성이 높아지면서 수요는 괜찮다고 여겨지지만 현재 수익성 자체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흑자전환이 이루어지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할 것이며, 투자도 이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할 때에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어서 제주맥주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제주맥주 주가 그래프
제주맥주 주가

제주맥주 주가는 7월 중순에 매우 높은 거래량에서 좋은 듯한 주가를 보였습니다. 다만 계속 높은 거래량에서 한 곳을 넘어가지 못했다는 것은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에 부딪혔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이후 거래량이 빠지면 당연히 하락 추세로 이어졌고 현재도 하락 추세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상승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 그리고 이후 크게 하락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제주맥주 당기순이익표
제주맥주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제주맥주는 계속해서 적자를 벗어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1년 2분기 당기순이익도 28억 적자로 아직 흑자전환까지는 멀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러한 모습은 긍정적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제주맥주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제주맥주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성장한 듯 보이지만 사실 주식 수의 상승이 만든 자본입니다. 즉, 적자로 구멍이 뚫리면 주식으로 채워나가는 순환이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런 모습을 계속 보인다면 투자에는 매우 부정적입니다. 다만 흑자전환이 가능하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3) PBR, 주가

제주맥주 PBR표
제주맥주 PBR

현재 PBR은 3.02배(주가: 3,125원)로 고평가입니다만 자본이 크지 않기 때문에 흑자전환의 가능성만 있다면 충분히 투자하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면 계속 적자가 이어지면 주식 수를 증가시키고 주식의 가치가 희석되기에 좋지 않습니다.

 

4) 배당금

적자가 계속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제주맥주는 맥주 사업에서 새롭게 점유율을 높여가는 기업으로 관심이 가지만 적자가 계속 나와 좋지 않습니다. 지금 적자를 주식으로 메우는 모습이 계속 이어진다면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다만 흑자전환의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여긴다면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료 관련주, 와인 관련주를 살펴보시기 원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 음식료 관련주, 와인 맥주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음식료 관련주, 와인 맥주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음식료 관련주, 와인 맥주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식료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큰 타격이 있었지만 최근 맥주, 와인을 필두로 회복하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