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원자재별

알루미늄 관련주 5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9.
반응형

알루미늄 관련주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은 알루미늄박을 제조하는 압연제품과 연포장용 자제를 제조하는 가공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장장치 등을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전자사업부 있습니다. 압연 제품의 경우 전기 자동차와 ESS용 배터리부터 스마트폰, 노트북의 소형 배터리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의 경우, 압연사업 부분이 56%를 이루고 있으며 가공 부분 27% 전자 부품 판매 부분 25%를 이루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과 환율 등에 가격 변동 영향을 받습니다.

 

2)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은 알미늄 압연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알미늄 사업은 다른 사업보다 경기 변동에 크게 민감하여 경제 성장률과 관계가 밀접하다고 하는데요, 최근 수익성이 좋은 상황입니다. 시장점유율의 경우 3개의 기업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황이며, 조일알미늄은 13%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하는 노벨리스코리아는 82%, 대호에이엘은 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알미늄판이 100%입니다.

 

3) 대호에이엘

대호에이엘은 주방용품 등에 사용되는 AL CIRCLE과 전기, 전자,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AL COIL 제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의 경우, AL CIRCLE가 28%, AL COIL이 70%에 이르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코일이 주력 상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경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4)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은 3개의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는데요, 알미늄 사업부문과 자동차 사업부문, 기타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로 건축용 자재로 사용되고 있는 AL조립품은 남선알미늄의 주력 상품이며, 자동차 사업부문에서는 범퍼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2021년 반기동은 알미늄 사업부가 750억, 자동차 사업부가 480억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은 해외 및 국내에서 알루미늄 스크랩을 구매하여 알루미늄 탈선제를 생산 판매합니다. 또한 이를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제이메탈의 알루미늄 플랫은 알루미늄 압출에 쓰이는 필수 중간 재료로 생산하고 있는 전량을 알루미늄 압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제철소의 자강 공정에서 산소 제거용으로 투입하는 탈산제가 57%, 알루미늄 압출 중간제인 빌렛이 42% 정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국제 시세 및 시장 상황에 따라 제품 가격이 변동하며 최근 제품 가격이 많이 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