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알루미늄 ETF(JJU)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알루미늄 ETF(JJU)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알루미늄 관련 ETF 상품(JJU)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JU 주식상품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JJU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JU ETF란?

JJU ETF는 알루미늄에 대한 단일 선물 계약으로 구성된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선물의 개념이 미래의 가격을 예상해서 미리 사는 것이라지만 방법이 복잡하여 개인적으로는 ETF가 편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JJU는 산업용 금속 알루미늄만 100%이기 때문에 알루미늄 가격 변동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또한 2개월 물 선물 계약에만 투자하기에 현물 가격의 변화에 특히 민감하지만 때로는 극적으로 현물보다 높거나 낮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가 변화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JU 주가 그래프
JJU 주가

JJU 주가는 최근에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인프라 합의에 의해 돈이 많이 풀릴 것으로 예정되면서, 또한 산업에 많은 광물이 사용될 것으로 여겨지면서 광물 가격은 계속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예상하기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3. 결론

미국 알루미늄 관련 ETF 상품(JJU)은 산업용 알루미늄에만 투자하는 ETF입니다. 알루미늄의 수요에 따라 가격도 크게 달라질 것 같은데요, 현재 시점에서는 좋지만 다시 하락하는 날도 있을 것이기에 개인적으로는 소규모로 운영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