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항공우주 및 국방

미국 항공우주 및 국방 ETF(ITA)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항공우주 및 국방 ETF(ITA)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항공우주 및 국방 관련 ETF(ITA)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TA 주식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TA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TA ETF란?

ITA ETF는 항공기 및 방위 장비의 미국 제조업체, 조립업체, 유통업체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주요 산업은 상업용 또는 민간 항공 운송에 사용되는 항공기 및 항공기 부품의 미국 상장 제조업체, 조립업체, 유통업체와 군용 항공기, 레이더 장비 및 무기를 포함한 방위 산업용 부품, 장비 생산자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항공사업은 코로나 이후 수혜를 받겠지만 방위 산업은 수요가 증가될 시 반대로 나라에 위협이 될 수 있기에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TA 주가 그래프
ITA 주가

ITA 주가는 우상향 한 후 다시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아직 끝나지 않아 잠시 조정에 들어간 듯 보이는데요, 그래도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하는 종목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방위산업은 나라의 위기가 와야 수요가 증가되지만 이는 주식 시장에 나쁜 소식임으로 애매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레이더 같은 분야에서의 새 기술은 주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TA 산업별 비중표
ITA 산업별 비중

일단 국가별 비중은 100% 미국이기에 산업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의 제목대로 항공우주 및 방위가 90%로 압도적인 비중입니다. 이 부분에 투자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모습인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ITA 상위10개종목 비중표
ITA 상위 10개 종목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은 대표적인 항공사 보잉인 듯싶습니다. 항공 산업 자체는 미래에도 계속 수요가 있을 것으로 여겨지기에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미국 상장 기업들은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경우가 많으니 안정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ITA 배당금표
ITA 배당금

배당금은 약 0.88%로 보통 수준으로 보입니다. 미래산업뿐만 아니라 항공산업은 현재 산업이기도 하기에 배당이 보통 수준인 것 같습니다.

 

6. 결론

iShares U.S. Aerospace & Defense ETF(ITA)는 미국 항공산업 및 방위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주가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긴 한데요, 항공우주 산업이 어떤 새로운 수요를 발생시킬 수 있을지는 각자의 생각에 달려있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가능할지는 아직은 가늠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도 이 부분에 자기 확신이 있다면 투자는 충분히 할만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