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항공우주 및 국방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ETF(XAR)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ETF(XAR)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ETF(XAR)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AR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XAR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AR ETF란?

XAR ETF는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서 대형주, 중형주, 소형주의 비중을 40/40/20의 비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형주에 투자하면서 안정성도 있으며, 중소형주에 투자하면서 성장 가능성도 챙겨가는 느낌이 드는 ETF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XAR 주가 그래프
XAR 주가

XAR 주가는 10년간 계속 우상향 하였으며 최근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확실히 미국 기업에만 투자하는 종목이다 보니 주가가 우상향 할 것임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이 산업에 투자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ETF라고 여겨집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XAR 산업별 비중표
XAR 산업별 비중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이 87%로 압도적인 비율을 보유한 가운데, 통신 및 IT서비스 부문에서도 약간의 비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미래성이 있는 분야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XAR 상위투자 종목표
XAR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을 보시게 되면 사실 모르는 기업이 많아 보입니다. 비중도 40% 대로 그렇게 높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골고루 투자하면서 안정성을 더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각 기업들에 대해 분석하기 힘들다면, ETF 투자도 좋아 보입니다.

 

5. 배당금

XAR 배당금표
XAR 배당금

배당금은 0.8%대로 ETF에서는 보통 수준입니다. 주가와 배당금 모두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보입니다.

 

6. 결론

SPDR® S&P Aerospace & Defense ETF(XAR)는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 산업의 미래에 가능성을 높게 여긴다면 투자하기 좋다고도 생각되며, 조정은 크지 않고 우상향 할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