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바이오 ETF(XLV)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바이오 ETF(XLV)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바이오 관련 ETF(XLV)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LV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XLV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LV ETF란?

XLV ETF는 S&P 500 지수 내에서 건강관리 주식을 추적하는 ETF입니다. 모든 미국 의료 부문을 포함하며 주요 사업들로는 제약, 건강 관리 장비 및 용품, 건강 관리 공급자 및 서비스, 생명 공학, 생명 과학 도구 및 서비스, 건강 관리 기술 산업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XLV 주가 그래프
XLV 주가

XLV 주가는 10년간 계속 큰 조정 없이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이오산업 자체가 인간의 건강과 관련이 되어 있고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돈을 많이 쓰기 때문에 산업의 비중이 축소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미래성으로는 투자하기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XLV 산업별 비중표
XLV 산업별 비중

의료 장비 및 용품과 의약품이 35%대로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 관련 대부분의 사업에 관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XLV 상위투자종목표
XLV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존슨 앤 존스와 화이자 등 대표적인 바이오 우량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정성에 있어서는 충분하다고 여겨지며, 미래성도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5. 배당금

XLV 배당금표
XLV 배당금

배당금은 ETF 중에서는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바이오 우량주들이 거의 4%대 배당금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6. 결론

Health Care Select Sector SPDR® Fund(XLV)는 바이오 관련 ETF로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ETF입니다. 바이오산업은 인간의 건강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돈의 흐름이 빠질 수 없는 분야이기에 미래에도 충분히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안정적인 바이오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종목인 듯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