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중국 인터넷 ETF(KWEB)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중국 인터넷 ETF(KWEB)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인터넷 관련 ETF(KWEB)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WEB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WEB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WEB ETF란?

KWEB ETF는 해외에 상장된 중국 인터넷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대부분의 ETF가 미국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에 비해 이번 ETF는 중국 중심의 ETF라고 볼 수 있는데, 그렇기에 투자를 위해서는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WEB 주가 그래프
KWEB 주가

KWEB 주가는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인터넷 관련주가 우상향 하는 것과는 크게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매수 타이밍이 중요해 보입니다. 주가가 떨어진 지금은 투자해볼 만한 주가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KWEB 국가별 비중표
KWEB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홍콩이 70%, 중국이 27%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홍콩에 혁신 기업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비중은 괜찮다는 생각도 듭니다.

 

4. 투자종목 TOP10

KWEB 투자 상위종목표
KWEB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최근 주가가 하락한 텐센트와 알리바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이 위험한 이유는 중국 국가가 간섭할 경우, 주가가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국가의 간섭으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기업 가치가 변하지 않는다면 투자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KWEB 배당금표
KWEB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고점에서 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주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KraneShares CSI China Internet ETF(KWEB)는 중국 인터넷 관련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미국 인터넷 관련 ETF와는 다르게 우상향 하지 않고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주가가 떨어졌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현재 국가 간섭에 의해 주가가 떨어진 시점은 반대로 투자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