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 ETF(IRBO)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 ETF(IRBO)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 관련 ETF(IRB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RBO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RBO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RBO ETF란?

IRBO ETF는 로봇 공학 및 인공 지능과 관련된 글로벌 주식에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종목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로봇 공학 및 인공 지능 산업에서 매출의 50%, 시장 점유율 20% 또는 연간 매출 10억 달러를 창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RBO 주가 그래프
IRBO 주가

IRBO 주가는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조정은 있을 수 있지만 충분히 미래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봇이나 인공지능 기술이 활발이 사용될 경우 경제적 효율 자체는 높아질 것이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기술,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기에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IRBO 국가별 비중표
IRBO 국가별 비중

미국의 비중이 56%로 생각보다 낮으며 다른 국가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1등이 나온 사업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만 주가 측면에서는 조정이 어느 정도 있을 수밖에 없다고 여겨집니다.

 

4. 투자종목 TOP10

IRBO 상위 투자종목표
IRBO 상위 10개 종목

자율주행 관련주인 암바렐라가 가장 눈에 띕니다만 비중은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사실 앞서 미국 중심이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 투자하는 것이 주가 조정이 크게 올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지만 이렇게 비중이 낮게 분포되어 있다면 조정 폭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IRBO 배당금표
IRBO 배당금

배당금은 성장산업에서는 보통 수준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성이 뛰어난 분야이기 때문에 투자에는 긍정적입니다.

 

6. 결론

iShares Robotics and Artificial Intelligence(IRBO)는 로봇 공학 및 인공지능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각 기업의 비중을 매우 낮게 설정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즉, 주가 조정도 크지 않도록 설정했다고 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투자하기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