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지역은행 ETF(KR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지역은행 ETF(KR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지역은행 관련 ETF(KR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R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R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RE ETF란?

KRE ETF는 미국 지역 은행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저희들이 평소에 자주 접하는 금융주들을 만나지는 않기 때문에 주가나 종목들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RE 주가 그래프
KRE 주가

KRE 주가는 10년간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 주식이다 보니 주가는 우상향 하기 때문에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한 번 올라간 이후 몇 년간은 조정을 겪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기에 부담이 되기는 합니다. 다만 금리 상승시기에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한 종목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KRE 상위 투자종목표
KRE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 금융주들은 없습니다. 대신 미국 지역 은행주들 위주로 되어있으며, 성장성보다는 금리 상승 시기에 수혜를 받는다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KRE 배당금표
KRE 배당금

은행주들만 모아놓은 종목이다보니 ETF이면서도 2.22%라는 매우 높은 배당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을 얻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에도 좋아 보입니다.

 

5. 결론

SPDR® S&P Regional Banking ETF(KRE)는 미국 지역은행 관련 ETF로 금리 상승시기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배당금도 높아서 매력은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몇 년간은 주가가 정체할 수 있는 리스크도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ETF가 수익은 더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