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애완동물

미국 애완동물 ETF(PAWZ)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애완동물 ETF(PAWZ)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애완동물 관련 ETF(PAWZ)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AWZ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AWZ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AWZ ETF란?

PAWZ ETF는 애완동물 소유와 관련된 주식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PAWZ는 애완동물과 관련된 기업을 중심으로 한 최초의 펀드인데요, 애완동물 사료 제조, 애완동물 용품 제조, 애완동물 및 애완동물 용품점, 동물 의약품, 동물 진단, 동물 제품 유통업체, 수의학 서비스, 인터넷 애완동물 용품 소매 등의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AWZ 주가 그래프
PAWZ 주가

PAWZ 주가는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수요의 증가만이 주가를 결정할 뿐 특별한 성장산업은 아니기에 이를 잘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즉, 수요가 얼마나 올라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애완동물 산업이 더 성장할 것 같다면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PAWZ 국가별 비중표
PAWZ 국가별 비중

미국 비중은 70%로 높은 편인데요, 애완동물 산업이 아직 크게 눈에 띄지 않았던 만큼 좀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미국 주식이 70%인 것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는 미국 주식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PAWZ 상위10개 종목표
PAWZ 상위 10개종목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기 때문에 아는 기업은 없습니다. 각 종목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임으로 애완동물 관련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 있으며, 대신 조정 시에도 좀 많이 빠질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5. 배당금

PAWZ 배당금표
PAWZ 배당금

이제 주목받고 있는 사업이기에 배당금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6. 결론

ProShares Pet Care(PAWZ)는 애완동물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수요의 증가가 주가의 상승을 이루었다고 보입니다. 다만 성장 산업은 아니기에 어디까지 수요가 증가할 수 있을지는 개인의 판단하에 달린 것 같습니다. 긍정적으로 본다면 투자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