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고령화

미국 고령화 ETF(AGN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9.
반응형

미국 고령화 ETF(AGN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고령화 관련 ETF(AGN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GN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GN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GNG ETF란?

AGNG ETF는 고령화 관련 ETF로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수면 연장과 관련된 선진 시장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산업으로는 의료 기기, 의료 서비스 및 시설, 제약회사, 보험 회사, 생활 보조 제품 및 서비스, 소비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AGNG 주가 그래프
AGNG 주가

AGNG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 시에 좀 빠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고령화 맞춤 ETF이기 때문에 미래성은 높아 보이는데요, 사람들은 건강 관련해서 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장기 투자하기 좋은 ETF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AGNG 국가별 비중표
AGNG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60%로 높으며 다른 국가들이 나머지를 나눈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하는 사업 분야이기도 하기에 미국 비중이 조금은 낮은 편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이 주가 조정 시 조금 더 크게 조정이 나타나는 이유라고도 여겨집니다. 다만 길게 봐서는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것이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AGNG 상위 투자종목표
AGNG 상위 10개 종목

기업들 자체는 아직 모르는 기업들이 많이 있으며, 다양한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분산투자를 통해 성장 산업에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듯싶습니다.

 

5. 배당금

AGNG 배당금표
AGNG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령화 관련 사업은 최근에 주목받고 있기에 낮은 배당금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Global X Aging Population ETF(AGNG)는 고령화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래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을 해주는 분야이기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인 우상향이 당연하게 여겨지기에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