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반도체

미국 반도체 ETF(PSI)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9.
반응형

미국 반도체 ETF(PSI)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반도체 관련 ETF(PSI)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SI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SI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SI ETF란?

PSI ETF는 정량적 모델을 사용하여 미국 반도체 회사를 선택하고 가중치를 부여하는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위험 요인, 스타일 분류 및 주식 평가에 중점을 둔 독점적인 정량적 방법론을 사용하여 30개의 반도체 회사를 선택하고 가중치를 부여하여 업계를 능가하려는 수동 운용 펀드라고 합니다. 말은 복잡하긴 합니다만 스스로의 기준으로 운영하는 반도체 ETF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SI 주가 그래프
PSI 주가

PSI 주가는 계속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최근에 매우 크게 상승한 주가를 보여주었습니다. 너무 많이 오른 것이 아니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미래에 반도체의 수요가 줄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면 충분히 우상향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조정이 조금 큰 폭으로 이루어질 때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PSI 산업별 비중표
PSI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반도체가 60%, 반도체 장비 및 테스트가 30%의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 쪽에 이렇게 비중이 올라간 것은 새롭긴 합니다만 인프라 투자 시에는 수혜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후에는 반도체 중심의 기업들이 주가가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PSI 상위10개종목표
PSI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엔비디아가 눈에 띄며 다른 기업들은 잘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각 종목당 4~5%의 높은 비중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렇게 비중이 높을 경우에 조정이 큰 폭으로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도체주들의 실적도 좋긴 하기에 조정이 올 시에 투자는 긍정적일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PSI 배당금표
PSI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으로 아쉽습니다. 반도체 장비에 투자해서 그런지 몰라도 배당금이 반도체 분야인 것에 비해 많이 낮아 보입니다.

 

6. 결론

Invesco Dynamic Semiconductors ETF(PSI)는 미국 반도체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반도체 장비 쪽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최근 투자 열기에 수혜를 많이 입은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분할 매수를 통해 조정 시에 매수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