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반도체

미국 반도체 인버스 3배 레버리지 ETF(SOXS)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9.
반응형

미국 반도체 인버스 3배 레버리지 ETF(SOXS)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반도체 인버스 3배 레버리지 관련 ETF(SOXS)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OXS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SOXS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OXS ETF란?

SOXS ETF는 30개의 미국 상장 반도체 회사의 시가 총액 지수에 대해 3배 레버리지 인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 주가의 3배를 제공하던 3배 레버리지에서 인버스를 추가해 -3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반도체 산업이 성장하면 성장할수록 주가는 계속 내려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ETF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쳐다보지 않는 게 좋아 보이긴 합니다. 단기적인 상품인데, 개인적으로 저는 이를 할 역량이 되지 않습니다. 주가 변화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SOXS 주가 그래프
SOXS 주가

SOXS 주가는 2010년도 이후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10년간 반도체 산업은 매우 큰 성장을 이루었기 때문이고 주가가 3배 인버스이기 때문에 큰 폭으로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도체가 계속 성장산업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투자 불가능한 ETF이며, 반도체 조정 시에 할 수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이에 대해서는 자신만의 방법이 필요해 보입니다. 리스크는 매우 높습니다.

 

3. 배당금

SOXS 배당금
SOXS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높아 보이지만 주가가 매우 낮아졌기 때문이며, 장기투자가 불가하기 때문에 높아도 얻을 수 없는 배당금이라고 여겨집니다.

 

4. 결론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ear 3X Shares(SOXS)는 미국 반도체 기업 3배 레버리지 인버스 ETF입니다. 산업 성장이 매우 우수한 반도체 산업의 인버스이기 때문에 장기투자는 불가하며, 조정 시에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에 대한 자신만의 방법이 있어야 가능할 것이며, 리스크는 매우 높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