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반도체

미국 반도체 인버스 2배 레버리지 ETF(SS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반도체 인버스 2배 레버리지 관련 ETF(SS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S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SS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SG ETF란?

SSG ETF는 미국 대형 반도체 회사의 지수를 2배 레버리지 역 노출하는 ETF입니다. 즉, 반도체 산업이 성장하면 할수록 주가는 하락하는 ETF인데요, 반도체가 약세를 보일 때에만 투자 가능한 ETF입니다. 다만 매우 높은 위험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해하고 자신만의 관점 없이는 섣불리 접근해서는 안될 ETF라고 여겨집니다. 주가 변화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SSG 주가 그래프
SSG 주가

SSG 주가는 매우 큰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10년 동안 반도체 산업 자체가 매우 크게 상승했기 때문일 텐데요, 반도체가 약세를 보였던 적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이번 ETF로 수익을 내기가 어려웠을 것입니다. 반도체 주들이 조정을 받을 때에만 가능할 텐데 주가가 우상향 하는 미국 대형주이기에 위험성이 높습니다.

 

3. 배당금

SSG 배당금표
SSG 배당금

배당금이 있기는 하지만 단기투자 밖에 할 수 없기에 큰 의미도 없으며, 배당금액 자체도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4. 결론

ProShares UltraShort Semiconductors(SSG) 미국 대형 반도체 관련 인버스 2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즉, 반도체 주가가 상승하면 2배로 주가가 빠지는 ETF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반도체 주들의 조정 시에만 투자 가능한 종목입니다.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고한 자신 없이는 투자 불가능한 ETF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