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미국 친환경 에너지 2배 레버리지 ETF(KLN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친환경 에너지 2배 레버리지 관련 ETF(KLN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LN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LN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LNE ETF란?

KLNE ETF는 미국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된 글로벌 기업들의 지수를 2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주요 산업은 바이오 연료, 에탄올, 지열, 수력 발전, 태양열 및 풍력 산업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수를 2배 추종하기 때문에 상승장에서는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반대로 변동성이 높은 시점에서는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LNE 주가 그래프
KLNE 주가

KLNE 주가는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별로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친환경 종목들이 주가가 크게 상승한 이후 조정상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상승장에서는 충분히 해볼 만한 종목이 될 수 있겠지만 조정 시에는 빼야 하기에 단기간 투자방식이 좋아 보입니다. 확실히 리스크가 있는 투자 방식이기에 자신만의 확실한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3. 결론

Direxion Daily Global Clean Energy Bull 2X Shares(KLNE)는 미국 친환경 에너지 관련 2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그렇기에 상승장에서는 투자 매력이 있겠지만 조정 장에서는 투자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방식이 필요해 보이며, 이를 위해서는 자신만의 자세한 분석이 필수적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