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중국 친환경 에너지 ETF(KGRN)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중국 친환경 에너지 ETF(KGRN)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친환경 에너지 관련 ETF(KGRN)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GRN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GRN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GRN ETF란?

KGRN ETF는 환경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에서 수익이 최소 50% 이상인 중국 기업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청정 기술, 특히 5 가지 환경 주제(대체 에너지, 에너지 효율성, 지속 가능한 물, 녹색 건물, 오염 방지)에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는 중국 대기업, 중소기업의 지수를 추적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해하는 친환경과는 약간 다른 방향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GRN 주가 그래프 data-ke-mobilestyle=
KGRN 주가

KGRN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기업들이 친환경과 관련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되어 수익이 많이 나오는 기업들을 모아놓은 것은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친환경 에너지와 직접적인 종목에 투자하고자 하셨던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KGRN 국가별 비중표
KGRN 국가별 비중

중국과 관련된 ETF이기에 미국의 비중은 전혀 없습니다. 사실 미국의 비중이 높아야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경우가 많고 투자의 안정성도 올라가는데요, 이번 ETF는 중국, 홍콩에만 100%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주가가 우상향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며, 조정 시에 주가도 크게 빠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산업별 비중

KGRN 산업별 비중표
KGRN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면 소비재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 나누어져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에 직접적인 종목들이었다면 에너지 분야가 많았겠지만 관련되어있는 종목들을 모두 포함하다 보니 다양한 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주가의 안정성을 높여줄 것 같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KGRN 상위 투자종목표
KGRN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은 개인적으로 중국 주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모르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중 자체는 각 종목마다 높다 보니 조정시기에 조정의 크기가 높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중국 주식의 미래가 좋다고 생각하실 분들에게 좋은 ETF인 듯싶습니다.

 

6. 배당금

KGRN은 아직 배당금에 대한 기록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배당을 진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7. 결론

KraneShares MSCI China Clean Technology ETF(KGRN)는 중국 친환경 에너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다만 어떻게라도 관련이 되어있다면 다양한 산업에 있는 기업들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한 산업에 투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중국 전반의 친환경적 요소가 강조될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투자해볼 만한 종목인 듯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