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ETF(AIQ)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미국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ETF(AIQ)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관련 ETF(AIQ)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IQ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IQ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IQ ETF란?

AIQ ETF는 인공 지능 및 빅 데이터와 관련된 선진 시장 주식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빅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인공 지능을 사용하는 선진 시장 회사에 투자하기 위해 수동적으로 관리한다고 합니다. 점점 미래에 인공 지능과 빅 데이터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 자체는 긍정적인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AIQ 주가 그래프
AIQ 주가

AIQ 주가는 최근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 시에는 꽤 조정이 크기도 합니다만 충분히 우상향 할 수 있는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정이 좀 커 보이기에 분할 매수하는 방법도 꽤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AIQ 국가별 비중표
AIQ 국가별 비중

미국 비중이 73%로 높은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종목이 많다는 것은 수급이 어느 정도 받쳐준다는 것임으로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러한 수급의 안정성은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AIQ 상위 종목 비중표
AIQ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엔비디아, 넷플릭스,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어도비, 페이스북 등 미국 대표적인 우량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중 자체는 보통 수준이며 유명 우량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다는 것은 매우 안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AIQ 배당금표
AIQ 배당금

AIQ 배당금은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성장하는 산업이다 보니 배당금 자체를 기대하기보다는 주가 수익을 기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Global X Artificial Intelligence & Technology ETF(AIQ)는 미국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국 중심의 포트폴리오이면서 우량주들이 많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으며 미래 산업 관련이기 때문에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