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차세대 나스닥 ETF(QQQJ)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차세대 나스닥 ETF(QQQJ)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차세대 나스닥 관련 ETF(QQQJ)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QQQJ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QQQJ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QQQJ ETF란?

QQQJ ETF는 나스닥 100 지수에 포함될 차기 적격 100개 비금융주로 구성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기존 나스닥 100 종목에 투자하는 ETF가 있었다면 아직 들어가지 못했지만 그만한 기술력이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ETF이라고 생각되는데,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QQQJ 주가 그래프
QQQJ 주가

QQQJ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별한 조정도 아직까지는 보여주지 않고 있는데요, 안정적인 우상향의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다만 어떤 산업의 기업들이 들어가는지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QQQJ 국가별 비중표
QQQJ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 미국 92%로 가장 높으며,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수급이 안정되어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스닥 100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기술주들이 많을 것이기에 주가는 좋을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4. 산업별 비중

QQQJ 산업별 비중표
QQQJ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은 역시 나스닥인지 기술주가 많습니다만 나스닥 100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낮습니다. 소비와 보건 쪽에 더 분산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특별하게 좋다고도 나쁘다고도 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기술 분야 쪽에 더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좀 더 높은 것을 찾아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QQQJ 상위투자종목표
QQQJ 상위 10개종목

투자 종목에서는 사실 크게 아는 종목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기술력에서 가능성이 높은 종목일 것은 당연할 것이며, 비중이 낮은 것은 안정성을 높여줄 것 같습니다. 차곡차곡 매수하면서 쌓아가도 좋아 보입니다.

 

6. 배당금

QQQJ 배당금표
QQQJ 배당금

배당금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량기업이 많지는 않을 것이기에 배당은 높지 않은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7. 결론

Invesco NASDAQ Next Gen 100 ETF(QQQJ)는 차기 나스닥 100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확실히 미래 가능성 자체는 매우 긍정적인 종목들이며, 다만 리스크가 좀 있겠지만 분산을 잘해두어 리스크를 낮췄습니다. 안정적으로 그러면서도 성장주들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