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항공우주 및 국방

미국 방산 및 항공우주 3배 레버리지 ETF(DFEN)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방산 및 항공우주 3배 레버리지 ETF(DFEN)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방산 및 항공우주 3배 레버리지 관련 ETF(DFEN)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FEN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DFEN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FEN ETF란?

DFEN ETF는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3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3배 레버리지라는 특성이 변동성 장에서는 좋지 않으며, 상승장에서 크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이 상승장을 가기가 쉽지만은 않다고 생각됩니다. 주가 변화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DFEN 주가 그래프
DFEN 주가

DFEN 주가는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타격을 입은 모습입니다. 하락장에서는 더 크게 하락하기 때문에 많이 안 좋았는데요, 상승장이 아닌 이상 크게 주목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즉, 투자하기 위해서는 항공우주 산업, 방위 산업 자체가 매우 주목도가 높아지는 상황이 와야만 할 것 같습니다.

 

3. 배당금

DFEN 배당금
DFEN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단기간 투자에 적합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4. 결론

Direxion Daily Aerospace & Defense Bull 3X Shares Direxion Daily Aerospace(DFEN)는 미국 방산 및 항공우주 기업에 3배 레버리지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단기적 투자에서 산업의 성장이 확 오를 때에 좋아 보이는 ETF입니다. 반대로 그런 시장 상황이 아니라면 크게 주목해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