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바이오 ETF(IY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4.
반응형

미국 바이오 ETF(IY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바이오 관련 ETF(IY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Y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Y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YH ETF란?

IYH ETF는 미국의 제약, 생명 공학, 의료 서비스 및 장비 회사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사실상 바이오 전 종목에 투자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떤 바이오 비중이 높은가에 따라 성격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미국 바이오 관련 ETF는 수급 자체도 매우 좋기 때문에 장기적 우상향이 예상되며 충분히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YH 주가 그래프
IYH 주가

IYH 주가는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중간을 보시게 되면 2년 정도씩 주가가 정체하는 시기도 있긴 한데요, 이번에 크게 상승한 것은 생명 공학 분야도 수혜를 받는 시기였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는 이 종목들이 조정을 받는 시기에 주가가 정체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생명공학이 전혀 없는 종목들은 실적을 타고 계속 상승할 가능성도 있는데, 이를 참고하시려면 의료기기 ETF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YH 산업별 비중표
IYH 산업별 비중

의료 장비 및 의약품의 비중이 가장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수혜를 받은 생명공학 분야는 약 10%의 비중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도 실적이 평소에도 잘 나오는 기업들에 지분이 많은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생명공학 분야가 이제 조정을 받을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투자를 한다면 조정 시에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IYH 상위 투자종목표
IYH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잘 알고 있는 제약 회사들이 있습니다. 존슨 앤 존슨과 화이자는 대표적인 우량주로 사실 코로나 이전에도 수익을 많이 벌어드렸던 종목들입니다. 그렇기에 코로나 이후에도 약간의 조정을 있을지언정 큰 폭의 하락을 생각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IYH 배당금표
IYH 배당금

배당금은 1%대로 보통보다 약간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오 ETF에서는 보통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배당금보다도 주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매수 타이밍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6. 결론

iShares U.S. Healthcare ETF(IYH)는 미국 제약, 생명 공학, 의료 서비스 및 장비 회사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의료 각 분야에 다양하게 투자하면서 안정성 면에서는 괜찮다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조정 시기에는 주가가 정체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매수를 하더라도 이때를 매수시기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매수가 불편하시다면 쉬지 않고 우상향 하는 의료기기 ETF를 살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의료기기 ETF를 아래 링크로 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의료기기 ETF(IHI) 분석 및 전망

 

미국 의료기기 ETF(IHI) 분석 및 전망

미국 의료기기 ETF(IHI)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의료기기 관련 ETF(IHI)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HI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