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로봇

로보스타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8.
반응형

로보스타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로보스타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로봇의 미래와 로보스타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봇 사업과 로보스타 주식

로봇 사업은 매우 미래성이 높은 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미래 자동화 시스템이 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로봇이 사람의 일을 대신한다면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는 로봇의 기능이 아쉬우기도 하고 일단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쉽지 않지만 미래성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보스타의 경우 산업용 로봇 제조를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매출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국 로보스타의 성공은 기술력을 올려 수익성을 낼 수 있는가일 것 같습니다. 이이서 로보스타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로보스타 주가 그래프
로보스타 주가

로보스타 주가는 높은 거래량에서 양봉이 나오긴 했지만 지속적으로 받쳐주지 못하며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즉,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만한 상승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흐름 자체는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연속해서 거래량이 높은 양봉이 나오면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로보스타 당기순이익표
로보스타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로보스타의 당기순이익은 최근에 와서 계속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4억 적자로 아직 적자의 늪에서는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더도 말고 2017년 정도의 수익만 나더라도 관심을 가져볼 만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로보스타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로보스타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상승하다가 최근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본총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수익만 난다면 충분히 투자할만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미래만 긍정적으로 본다면 투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로보스타 PBR표
로보스타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68배(주가: 22,950원)로 고평가입니다. 다만 자본이 작기 때문에 실적만 나온다면 고평가라고 볼 수 없을 것 같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결국 이 기업이 수익을 낼 것이라는 생각이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4) 배당금

로보스타 배당금표
로보스타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을 지급했었지만 현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차피 성장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기업이기에 주가 상승을 노려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결론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미래 스마트 펙토리 등에 매우 수혜가 생길 수 있는 기업입니다. 결국 시장에서의 성공은 로보스타의 기술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로 수익이 크게 증가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봇 관련주 5 종목

 

로봇 관련주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로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