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코오롱인더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8.
반응형

코오롱인더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 관련주 코오롱인더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수소의 미래와 코오롱인더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소 사업과 코오롱인더 주식

수소 사업은 최근 미래사업에서 기대되는 사업 중 하나인데요, 친환경이 중요해지는 시기에 주목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사실 친환경 자체는 효율을 증가시키지 못하지만 국가들의 돈이 몰릴 수 있는 사업이기에 충분히 투자가치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코오롱인더는 원래 다양한 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산업재, 화학소재, 필름/전자재료, 패션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소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를 현대차 넥쏘에 공급하면서 수소 관련 종목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들은 소비재 관련 사업들이지만 수소 사업은 성장 산업이기에 기업 자체로서는 좋아 보입니다. 이이서 코오롱인더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코오롱인더 주가 그래프
코오롱인더 주가

코오롱인더의 주가는 매우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 말부터 높은 거래량의 양봉으로 상승 추세를 시작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는 주가의 갈림길에 있다고 여겨집니다. 이곳이 저항선이라면 하락 추세로 변할 수도 있지만 다시 한번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분할 매도의 타이밍이라고도 생각이 되지만 미래 산업을 생각하고 투자한다면 가지고 가도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코오롱인더 당기순이익표
코오롱인더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코오롱인더의 당기순이익은 한동안 좋지 않다가 최근에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1,297억으로 사실상 당기순이익은 회복된 상황인데요, 그럼에도 지금의 순이익은 보통 수준이라고 여겨집니다. 더 순이익이 성장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코오롱인더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코오롱인더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4년간 성장하지 못하고 줄어든 것은 아쉬운 모습입니다만, 부채는 조금 줄인 모습입니다. 자본이 2조가 넘기 때문에 성장성이 좋으려면 순이익이 적어도 2000억 이상을 기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2018,2019년의 모습으로 돌아간다면 주가가 크게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PBR, 주가

코오롱인더 PBR표
코오롱인더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41배(주가: 111,000원)로 고평가입니다. 한동안 실적이 좋지 않았기에 주가는 저평가에 머물러 있었는데요, 지금은 실적도 회복되었고 미래 사업도 있기 때문에 주가가 높아져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실적이 나빠지면 주가가 휘청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코오롱인더 배당금표
코오롱인더 배당금(2017,2018,2019,2020)

코오롱인더의 배당금은 금액 자체가 커지지 않았지만 수익률 자체는 보통 수준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에 순이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더 배당금이 늘어날지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코오롱인더는 소비재의 재료가 되는 사업을 필두로 수소 산업까지 나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 실적도 회복이 되었기 때문에 주가는 높아진 모습인데요, 실적만 유지될 수 있다면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전과 같은 실적이 될 시에는 주가가 흔들릴 수 있다고도 여겨집니다.

 

수소 관련주 5 종목

 

수소 관련주 5 종목

수소 관련주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수소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