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미국 온라인 소비 관련 ETF(IBUY)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8.
반응형

미국 온라인 소비 관련 ETF(IBUY)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온라인 소비 관련 ETF(IBUY)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BUY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BUY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BUY ETF란?

IBUY ETF는 온라인 소매 판매에서 수익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최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상황이 매우 많아지면서 미래성에서 충분히 주목해볼 만한 ETF라고 여겨지는데요, 결국엔 온라인 결제가 정말 많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어떤 종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라며,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BUY 주가 그래프
IBUY 주가

IBUY 주가는 최근에 매우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현금이 많이 풀린 것도 있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에서 구매가 활발해졌기 때문일 텐데요, 오프라인이 될 때에 주가가 조정을 맞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IBUY 국가별 비중표
IBUY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의 비중이 82%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 비중이 높다는 것은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기에 충분히 좋아 보입니다.

 

4. 산업별 비중

IBUY 산업별 비중표
IBUY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인터넷 서비스가 34%, 백화점 13%, 자동차 6% 등 다양하게 나누어진 모습입니다만 거의 소비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프라인이 되더라도 충분히 괜찮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5. 투자종목 TOP10

IBUY 상위투자종목표
IBUY 상위 10개 종목

잘 모르는 기업들이 많이 있지만 비중이 모두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정말 다양한 기업에 낮은 비중으로 투자를 분산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인 듯싶습니다.

 

6. 배당금

IBUY 배당금표
IBUY 배당금

 

배당금은 0.5% 정도로 보통 수준입니다. 그렇게 신경 쓸 배당금은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7. 결론

Amplify Online Retail ETF(IBUY)는 인터넷 소매 판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코로나 시기에 온라인 매출이 늘어나면서 크게 수익을 늘렸습니다. 확실히 주가는 조정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점점 늘어나는 온라인 결제이기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