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의료 ETF(IHF)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30.
반응형

미국 의료 ETF(IHF)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의료 관련 ETF(IH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HF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HF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HF ETF란?

IHF ETF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번 ETF의 가장 큰 특징은 제약회사들을 제외한다는 점에 있는데요, 그렇기에 제약에 투자하고자 하셨던 분들에게는 관심이 없을 만한 종목일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접적인 의료 관련에 투자하고자 하셨던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ETF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HF 주가 그래프
IHF 주가

IHF 주가는 다른 바이오 ETF와 마찬가지로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미국 바이오 관련이라는 것은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가져다줄 것이기 때문에 투자는 긍정적인데요, 이번 ETF의 경우 조정의 폭이 좀 있는 경우가 있기에 이를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즉, 다음번에도 이러한 조정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때가 이번 ETF에 투자할 타이밍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HF 산업별 비중표
IHF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IHF ETF의 특이한 점으로 헬스케어 비중이 48%, 의료 시설 및 서비스가 43%인 것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바이오 ETF가 의료 장비, 생명공학, 제약 쪽에 비중이 높은 것을 생각해보면 정 반대되는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투자 방향이 있다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IHF 상위 투자종목표
IHF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기존 알고 있던 바이오 종목들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투자 산업 자체가 다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투자 비중의 경우에는 상위 10개가 72%로 매우 높은데요, 이러한 모습이 주가 조정 폭을 높이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IHF 배당금표
IHF 배당금

IHF의 배당금은 0.59%로 바이오 ETF 중에서는 낮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쪽 사업에 투자한다는 생각이 없다면 다른 바이오 ETF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6. 결론

iShares U.S. Healthcare Providers ETF (IHF)는 미국 의료 서비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기존에 잘 알려진 제약 회사나 생명공학 기업들이 없습니다.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투자로 이 부분에 미래성을 보시는 분들은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역에 제한되지 않는 종목이 미래성은 높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